1.일반적인 부작용

임상 시험을 통해 핀페시아의 부작용으로는 성욕 감소 3열 (1.1 %), 발기 부전 2열 (0.7 %) 등. 임상실험 대상분들도 발기 부전의 부작용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이 계시지만,비율은 0.7 % 정도입니다. 너무 고민을 하시면 "발기 부전이면 어쩌나"라는 강한 불안에서 생기는 심인성 ED (발기 부전)가 되실수 있습니다. 과민반응은 금물입니다.

2.중요한 부작용

개인에 따라 간기능 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시어 이상이 있다고 생각되시면 복용을 중지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하므로 의사와 반드시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3.기타 부작용

매우 드문 경우이지만 다음과 같은 증상 또는 이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하시고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종류

과민증 : 가려움증,가려움증 알레르기,두드러기,발진,혈관 부종 (입술, 혀, 인후 및 안면 부종 포함)

생식기 : 고환 통증, 남성 불임증· 정액의 질저하 (정자 농도 감소,무정자증,정자 운동성 저하,정자 형태 이상,성욕 감퇴,발기 부전,사정 장애, 정액 량 감소)

간장 : AST (GOT) 상승, ALT (GPT) 상승, γ-GTP 상승

기타 : 유방 압통, 유방 비대, 우울증 증상,현기증

신체에 부담이 적음

남성형 탈모증은 조금씩 진행하고 자연적인 치유는 어렵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별다른 대응책이 없었으나 지금은 AGA치료도 진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개선 할 수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치료 중에서도 특히 도입 가능한 치료로는 약물을 이용한 치료가 있어서 신체에도 부담이 적기 때문에 약을 먹거나 붙이거나 할 뿐이므로 누구나 쉽게 도입 할 수 있으며, 병원에 다니는 빈도도 줄어 듭니다.
AGA치료에 사용되는 의약품으로 자주 이용되는 것이 픤페시아입니다.
핀페시아는 복용하는 타입의 육모제이며 하루에 한 번 복용하므로써 탈모를 억제하고 진행을 막아 나갈 수 있습니다.
핀페시아의 주성분은 피나스테리드고 원래는 전립선 비대등의 치료에 사용되고 있었습니다만, 약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머리가 증가하는 부작용이 발견되면서 발모제로 사용하도록 되었습니다.
그리고 약을 복용했다고 바로 효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므로 몇 개월은 지속해야하는 약입니다.